Copy
View this email in your browser

가을산책 추천도서

책방지기가 추천하는
가을 산책하며 읽을 만한 책들 52

즐거운 추석 쇠셨나요, <<이름>>
책방지기가 추천하는 가을 산책하며 읽을 만한 책들 52

산책하기 좋은 가을, 이번 <동네서점 추천도서> 주제는 ‘가을산책 추천도서’입니다. 전국 책방지기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한 손에 가볍게 들고 나갈 책 52종을 추천합니다.

읽을만한 책, 어떻게 선택하시나요?
내가 원하는 책을 가장 잘 찾아줄 수 있는 사람은 매일 독자와 만나는 책방 운영자가 아닐까요. 매달 전국 책방지기가 나서서 팔고 싶은 도서를 직접 골라 추천해드립니다.

함께해주신 동네서점 책방지기께 감사드립니다. (가나다순)
더레퍼런스, 땅콩문고, 북샾, 북앤드로잉, 사진책방 고래, 생각을담는집, 속초 문우당서림, 역사책방, 올오어낫싱, 우분투북스, 지금의 세상, 질문서점 인공위성, 책방 지나가다, 프레드릭북스, gaga77page

XLS로 내려받기 / PDF로 내려받기

차례

  1. 소개(Intro)
  2. 추천도서 인덱스
  3. 보는 법 (Guide)


구독방법
퍼니플랜 홈페이지 하단에서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시면, 뉴스레터를 통해 편하게 ‘동네서점 추천도서 인덱스’ 목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동네서점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에서 더 흥미로운 동네서점의 이야기를 만나세요.

고맙습니다, 
퍼니플랜 남반장 드림

자세히

동네서점이 1인 출판사를 응원합니다.

동네서점 '책방 지나가다'가 살리다 출판사를 응원합니다.
어떤 이의 취향이 짙게 묻어 있는 공간에 가게 되면, 괜히 더 오래 머물고 싶어진다. 눈길이 닿는 대로 찬찬히 주변을 살펴보고 있으면, 오랫동안 잘 가꾼 누군가의 방에 들어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색연필로 그려진 종이 포스터와 커다란 천 위에 달린 여러 개의 배지, 제각각 다른 모양의 스티커와 크고 작은 화분들.

이처럼 책방 지나가다는 주인의 취향을 담은 소품으로 가득 차 있다. 주인의 취향이 그대로 드러나는 이 책방처럼, 스페인에 깊은 애정을 가진 살리다 출판사는 스페인의 여러 풍경과 자신만의 취향을 담은 책을 만들어가고 있다. 계속읽기»
 
동네서점 '역사책방'이 산처럼 출판사를 응원합니다. 
영추문 근처에 자리한 어느 책방에 들어서면 세계 곳곳의 여러 역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발길 닿는 대로 서가에 진열된 책들을 살펴보며 잠시 과거의 시간으로 떠나볼 수 있는 이곳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역사에 관한 책들을 소개하고 있는 두 사람을 만났다.

역사책방의 백영란 대표는 일 년간 역사 서적들을 찾으며 책방의 서가들을 천천히 채워갔고, 역사 중심의 인문 서적을 소개하는 산처럼 출판사의 윤양미 대표는 잊혀졌던 역사적 인물들을 계속해서 찾아 나가고 있다. 인터뷰 내내 역사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줬던 두 사람은 인터뷰를 마치고 난 후, 이곳에서 독립운동가 박열의 삶에 관해 이야기하는 강연을 함께 기획하기로 했다.  계속읽기»
 
더보기
〈인천책지도〉를 만나는 세 가지 방법
〈인천책지도〉는 지역 서점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광역시가 기획하고 퍼니플랜이 제작했습니다. 인천광역시 10개 군, 구에 위치한 동네서점과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379곳의 책공간 정보를 수록했습니다. 

전국 200여 곳의 동네서점지도 무료배포처, 인천의 가까운 동네서점과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또는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PDF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인천책지도〉를 만나는 세 가지 방법을 더 알아보세요.
 
자세히

여기에 무료로 새 소식을 공유하거나 광고를 실으시려면, 이 이메일에 회신 또는 남반장의 전화 010-8141-7309 로 문의하세요.

#동네서점브릿지

‘아마존’의 도시에서 동네서점이 사는 법

안녕하세요, 유유출판사입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서점』의 저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서점이자 쇼핑몰이 된 아마존닷컴의 본거지 시애틀의 동네서점을 탐방합니다. 그곳에서도 오랜 서점이 결국 문을 닫고 또 그 자리에 새로 서점이 들어섭니다. 

오프라인 서점은,
동네서점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삶이 그러하듯. 조용히 그리고 위태롭지만 자연스럽게 우리와 함께하는 동네 작은 서점에 애정이 있는 모든 분과 같이 읽고 생각해 보고 싶습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서점〉 이현주 지음 | 유유출판사 펴냄 
Bookshopmap © 2018 Funnyplan